이소가와 요법은 모든 병이 고관절의 비트림에서 오고 비틀림을 치료하면 통증질환, 구조의 문제 더

나아가서는 기능적 문제, 내과적 문제까지도 치료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사람의 구조를 9개의 패턴으로 나누고 그 패턴에따라 굴신운동을 하루에 500~ 3000회 정도를 하며

자신의 몸을 스스로 교정하는 방법입니다.

무릎의 O 다리, x 다리 판별을 하고

우측다리가 긴 경우 R형, 좌측 다리가 긴 경우 L형

그래서,

* O형 무릎도, X형 무릎도 아닌경우

L 형 - 왼쪽 다리가 길다

R 형 - 오른쪽 다리가 길다.

S 형 - 좌, 우, 어느쪽의 다리가 긴지 잘 모르겠다

* O 형 다리 또는 X 형 다리인 경우

LO 형 - 좌측 다리가 길고 O 형 무릎이 경우

LX 형 - 왼쪽 다리가 길고 X 형 무릎인 경우

RO 형 -

RX 형

SO 형 - 어느쪽 다리가 긴지 잘 모르지만 O 형인 경우

SX 형 - .. X 형인 경우

그림처럼 발상태를 만든후 무릎을 붙이고 앉았다 일어났다를 반복합니다.

처음에는 힘드므로 살짝만 구부려서 시작하셔도 되고, 익숙해지면 더 쪼그려서 하시면 됩니다.

다리가 벌어지면 밴드를 이용해서 무릎을 묶고 운동합니다.

또, 이소가와 요법에서 중요시 하는 것이 요추와 경추의 만곡인데, 의자에 앉을 때도 수건이나 허리 받

침을 허리에 대고 앉게끔 생활지도를 하고 있으면, 경추만곡을 충분히 지지해 주는 경추베개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경추 쪽은 무리한 높이 (높이 5센치 이상)로 베게를 베면 오히려 역효과가 남을 임상에서 경험

했습니다. 성인의 경우 어느 정도 경추 퇴행이 진행되고 목의 곡선 많이 줄어 들어는데 곡선 만드나고

경추베게 ( 메모리폼 베게 등)을 배면 목이 아파 몇 일 못하고 포기하시게 될 것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스포츠한의 Trackback 0 : Comment 0